청호PENTEST - Professional Penetration Testing Company

Select Language
aaaa-9.jpg

행정안전부(장관 김부겸)는 최근 발급만 받아놓고 쓰지 않는 아이핀을 무단 도용하기 위해 무차별적인 접속을 시도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무차별 접속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사이트별로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는 등의 비밀번호 변경, 최근 접속 일자 확인, 악성코드 바이러스 점검 등을 시행하는 것을 권장했다.


행안부에 따르면, 최근 9개의 민간사이트를 통해 공공아이핀 도용접속 시도가 있었으나 모두 차단, 다행히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국내의 특정단말에서 해외서버를 경유해 무차별 접속 시도가 발생했으며, 접속 시도 건수가 무려 7만 여 건에 달했으나, 모두 실패한 것으로 밝혀졌다.


행안부는 이 사실을 해당 공공아이핀 이용자에게 전자메일을 통해 즉시 통지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도록 요청했다.

 
Tag List

서비스 링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X